태권도대학원

태권도학과

교육목적

본 대학원의 태권도 학과는 학부에서 갖추어진 태권도 각 영역들에 대한 전문분야 소양들의 학문적 완성을 꾀하고, 보다 우수한 전문인으로써의 자질과 능력을 갖춘 태권도인들을 양성하여 세계가 원하는 우수한 지도자들을 배출하여 늘어나는 태권도 전문 지도자들의 수요에 부응 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목표

  • 태권도의 학문적 체계 확립

  • 태권도 전반에 관한 전문적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

  • 실기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 태권도인 양성

교육과정

수급 예정

학과특성

현재 국내 각 대학의 태권도학과 개설현황과 개설추세로 볼 때 각 대학 또 전문대학의 태권도 교수 인력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 태권도 관련 각종 행정기관, 연구기관, 각종 교육기관의 태권도 지도자 수요뿐만 아니라 태권도 전문 인력이 필요한 민간업체 및 시설, 언론사등도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고 해외에서도 고급 태권도 지도자 에 대한 수요가 절차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를 감안 할 때 태권도학과 석사과정 졸업자들의 진로는 다양하게 열려있다고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또 태권도장을 경영하는 대다수 지도자들의 경우도 지도력을 강화하고 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연구 능력의 배양을 적극적으로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현장 지도자의 재교육과정으로서도 매우 유익하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과정 안내

교육과정년도 해당 교과목명을 클릭하면 교과목설명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