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교육목적

국제·정보화시대에서는 기업의 경영환경이 시시각각으로 급변하고 있다. 이러한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필요한 경영철학과 정책 및 운영에 관한 이론적 토대와 기법을 제공하여 창의적 능력과 지도자적 인격을 함양한인재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 경영학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숙지

  • 이론경영학과 실천적 기법과의 조화 및 적용

  • 산학협동을 통한 경영능률의 극대화

  • 새로운 경영기법의 연구개발

  • 창의적 고급경영 인력 양성

교육과정

경영학과는 우수한 학생을 유치하여 교육함에 있어서 각 전문분야의 최신 학문과 실기를 습득 하여 학문분야의 향후 발전에도 능동적으로 적응 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한편 교과과정과 중점 연구사항들은 각 시대의 가치관, 동기, 목표,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자의 전공 영역에서 책임 있는 역할을 담당하기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항상 면밀히 그 적정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경영학과는 교수의 강의와 연구능력이 대학 발전의 주요 요소라는 신념 하에 교수의 강의와 연구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과특성

기업과 모든 경영조직에 필요한 새로운 경영원리와 관리기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있으며 경제적 분석적 행태적 접근방법을 모두 통합한 교과목 개설과 연구논문 수행을 통해 대학원생들에게 선진경영의 노-하우를 부여하고자 노력합니다.

교육과정 안내

교육과정년도 기준 2019 교과목명을 클릭하면 교과목설명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수과목 학수과목 국문(영문) 학점 시수
이론 실습
전공 300011A 경제학특강(Advanced Theory of Economics) 2 2 0
전공 300015A 광고론(Principle of Advertising) 3 3 0
전공 300017A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3 3 0
전공 300019A 워크샵1(Workshop1) 3 3 0
전공 300020A 워크샵2(Workshop2) 3 3 0
전공 310061A 경영정책연구(Business Policy) 2 2 0
전공 310101A 마케팅원리연구(Principles of Marketing) 2 2 0
전공 310141A 국제마케팅세미나(International Marketing Seminar) 2 2 0
전공 310172A 서비스운영관리세미나(Seminar On Service Management) 2 2 0
전공 310191A 미시경제학특강(Microeconomics) 2 2 0
전공 370018A 국제경영(INTERNATIONGAL BUSINESS) 3 3 0
전공 370019A 재무(FINANCE) 3 3 0
논문 319011A 논문지도1(Thesis 1) 0 0 0
논문 379021A 논문지도2(Thesis 2) 0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