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뷰티비즈니스학과

교육목적

현장지향적인 실무교육을 실현하여 미래사회 미용문화를 주도할 수 있는 핵심 브레인으로 자질과 역량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여 미용산업분야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목표

  • 현장지향적인 실무교육 실현

  • 창의적 미용 비즈니스 개발과 미용기업 창업

  • 효율적인 미용기업 운영관리 능력 함양

  • 미용기업의 발전 전략 수립 및 구축에 활용

교육과정

산업사회를 거처 현대사회는 정보화 시대입니다. 그리고 현재 기업에서 의사 결정 권한을 실제 장악하고 있는 사람은, 토지를 가진 자도, 자본을 가진 자도, 경영자도 아닌 전문가(technostructure)”입니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 맞는 “미용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경영학경제학 (Economics Theory), 연구조사방법론(Research Methodology), 경영정보시스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등 교과과정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한편 미용의 전반적인 지식과 함께 각자의 전공 분야에 깊이를 더할 수 있는 미용예술세미나(Seminar on Beauty Arts), 미용문화 연구(Study on Beauty Culture), 미용색채디자인 (Color & Design on Beauty), 미용트랜드분석론(Analysis on Beauty Trend), 에스테틱 연구 (Studies on Esthetics), 아트 메이크업 연구 (Study on Art Make-up) 등 다양한 교과 과정의 개설로 깊이와 넓이를 두루 겸비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학과특성

국내 처음의 미용학 석사과정으로 미용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접목시켜 시대가 요구하는 미용전문경영자와 미용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미용문화를 주도하기 위한 여러 각도의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산업협력을 통해 미용 산업에 직접 접목시켜 미용문화 발전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안내

교육과정년도 해당 교과목명을 클릭하면 교과목설명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수과목 학수과목 국문(영문) 학점 시수
이론 실습
전공 370021A 미용문화연구(Study on Beauty Culture) 3 3 0
전공 370225A 경영분석연구(Analysis of Business Management) 3 3 0
논문 319011A 논문지도1(Thesis 1) 0 0 0